영주시, 추석 맞이 지역사랑상품권 할인 판매
상태바
영주시, 추석 맞이 지역사랑상품권 할인 판매
  • 강채은
  • 승인 2019.09.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주시청 제공)
(사진=영주시청 제공)

[영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오는 20일까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발행한 영주사랑상품권 구매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확대하는 특별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5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진행된 특별 할인 기간 첫 이틀 동안 지류식상품권은 7000만원, 모바일식상품권은 3000만원 등 1억여 원의 판매실적을 올릴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주사랑상품권 개인별 구매한도는 지류식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월 각 30만원씩 총 60만원이며, 현재 전통시장은 물론, 가게 출입문에 가맹점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는 식당, 주유소 등 1900여 개의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영주사랑상품권은 은행 방문 없이 모바일로 상품권을 구매한 후 가맹점에서 QR코드를 찍어 결제하는 방식으로 이용이 간편하다는 입소문을 타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구매가 늘고 있다.

점주가 현금영수증을 별도 발급할 필요 없이 소비자가 모바일 앱에서 현금영수증 자동 발급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점도 관심을 받는 이유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는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가맹점을 계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며 가맹점 교육을 진행해 영주사랑상품권이 전통시장과 중소 영세상가, 골목상권에서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업소에서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FAX(054-639-6109, 송부 후 전화 확인 필요)로 신청할 수 있다.

구비서류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대기업 직영 대형마트와 유흥주점, 사행성업소는 신청이 제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