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군산시, 추석 물가안정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군산시, 추석 물가안정 종합대책 추진
  • 강채은
  • 승인 2019.09.0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청 제공)
(사진=군산시청 제공)

[군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가 오는 18일까지 명절을 앞두고 성수품 수요 증가 등으로 물가 인상이 우려됨에 따라 추석 물가안정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5일 시에 따르면, 현재 ▲물가대책반 운영 ▲성수품 가격동향 정기점검 ▲물가안정 홍보활동 강화를 중점 추진과제로 정하고 세부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에 있다.

먼저, 물가대책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경제과에 총괄 물가대책반을 설치해 각 부서와 연계, 물가안정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는 한편, 농축수산물 등 주요 성수품 14개 품목을 중점 관리품목으로 정하고, 이들 품목의 가격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또한, 성수품 담합행위, 가격 미표시, 원산지 표시 불이행 등 불공정거래 행위를 집중 단속하고, 물가모니터 요원을 투입해 추석성수품목을 정기적으로 조사한 후 이를 시 홈페이지에 비교·공개한다.

이와 함께, 물가안정 동참 홍보와 건전한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군산사랑 시민서포터즈를 활용한 SNS 홍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집중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김성우 지역경제과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농·축수산물 등 성수품의 가격 인상으로 서민들이 이중고를 겪지 않도록 내실 있는 물가안정 대책을 통해 서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