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부산교육청 '부산교육 다모아앱' 유치원까지 확대 시행
상태바
부산교육청 '부산교육 다모아앱' 유치원까지 확대 시행
  • 허지영
  • 승인 2019.09.0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 다모아앱(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 다모아앱(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16일부터 스마트폰 ‘부산교육 다모아’ 앱을 유치원까지 확대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교육청은 다모아 앱 서비스 확대를 위해 유치원 통합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지난 2일 개통했다. 다모아 앱 유치원 서비스는 2주간 시범운영을 거친 후 오는 16일부터 본격 서비스 할 예정이다.

서비스 대상 유치원은 공립유치원 107개원, 희망하는 사립유치원 21개원 등 총 128개원이다.

다모아 앱은 누구나 편리하고 신속하게 교육관련 정보와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앱으로 현재 10만명의 학부모가 사용 중이다. 다모아 앱은 ‘교육청 긴급공지 푸시알림’ ‘유치원 알림장’ ‘자녀안심플러스’ ‘부산교육뉴스’ 등 다양한 소식과 유용한 정보를 서비스한다.

'교육청 긴급공지 푸시알림' 서비스는 재난과 재해, 미세먼지 등 비상상황이 발생할 경우 휴원이나 등·하원 시간 조정 등을 신속하게 안내한다.

'유치원 알림장' 서비스는 앱에 자녀 유치원을 등록해 두면 해당 유치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과 가정통신문, 오늘의 식단, 학사일정 메뉴 등과 연동되어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아도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녀안심플러스' 서비스에서는 스마트폰 위치정보를 활용하여 실시간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서로의 위치정보 제공에 동의하고, 가족으로 등록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부산교육뉴스' 서비스는 시교육청 홈페이지 교육뉴스와 연계해 교육청의 주요정책과 행사, 학교의 다양한 교육활동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버전 휴대폰은 구글 PLAY스토어에서, IOS버전 휴대폰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부산교육 다모아’를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부산교육 다모아앱을 통해 초·중·고 학부모뿐만 아니라 유치원 학부모들에게도 교육관련 정보와 소식을 신속하게 서비스 할 것”이라며 “이 서비스가 유치원 학부모들에게 부산교육정책을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디지털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