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자동차高, 2년 연속 아우스빌둥 최다 합격자 배출
상태바
부산자동차高, 2년 연속 아우스빌둥 최다 합격자 배출
  • 허지영
  • 승인 2019.09.0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자동차고등학교 제공)
(사진=부산자동차고등학교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자동차고등학교(교장 송한섭)는 자동차정비과정 3학년 학생 18명이 최근 독일식 일·학습 병행제인 아우스빌둥 프로그램(3기)에 최종 합격했다고 6일 밝혔다.

합격자수는 브랜드별로 BMW 10명, 메르세데스-벤츠 2명, 아우스폭스바겐 3명, 만트럭버스 3명이다.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70% 현장교육훈련을, 전문대학교에서 30% 전공교육을 받는 아우토 메카트로니카(자동차정비 분야) 독일식 이원 직업교육훈련제도로서 총 3년간(군복무 포함 약 5년)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 만트럭버스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 등 총 5개의 독일계 자동차 브랜드가 참여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두원공과대학교와 여주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등 3개의 전문대학교가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부산자동차고는 이 프로그램에 지난해 14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데 이어 올해 총 채용인원 125명 중 단일학교 최다인 18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학교 관계자는 "우리 학교에서 많은 수의 합격자를 배출할 수 있었던 이유는 마이스터고로서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식교육과정과 같은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