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천안시, 10일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
상태바
천안시, 10일 추석맞이 일제 대청소
  • 최남일
  • 승인 2019.09.06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천안시 일제 대청소 모습. 충남 천안시 제공.
지난해 천안시 일제 대청소 모습.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오는 10일 훈훈한 추석명절 분위기 조성과 더불어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일제 대청소를 실시한다.

시는 주요 도로변과 도심하천, 공원 등 여름철에 불법으로 투기된 생활폐기물을 말끔히 수거하고, 현수막 등 불법광고물을 정비하는 등 일제 대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대청소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 기업체, 시민, 공무원 등 3500여 명이 참여해 30개 읍면동별로 지정된 청소 구간에서 생활폐기물을 수거하는 등 환경정비 활동을 펼친다.

앞서 시는 추석 연휴 기간에도 생활폐기물 안정적 수거처리 및 민원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추석연휴 청소대책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관련 부서는 물론 수집운반 대행업체 등으로 구성된 상황반과 기동청소반(10개반, 419명/일)을 편성·운영해 시민 불편이 없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또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을 대상으로 추석명절 제품 과대포장 일제 점검에 나서 음식물 폐기물 감량화 유도는 물론 신속한 폐기물 처리를 위해 수거체계를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비상 수거함도 비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추석명절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대청소는 물론 다양한 대책을 마련했다”며 “시민께서도 생활폐기물 배출 시 정해진 장소에 분리배출 및 종량제 봉투 사용을 생활화, 배출시간 준수 등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