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17 (목)
순천시 ‘한의사 엄마의 총명밥상’ 저자 김혜남 박사 특강
상태바
순천시 ‘한의사 엄마의 총명밥상’ 저자 김혜남 박사 특강
  • 강종모
  • 승인 2019.09.0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건강한 식생활 전파를 위해 ‘한의사 엄마의 총명밥상’ 저자 김혜남 한의학 박사를 초청해 오는 19일 오후 2시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특별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건강과 미래가 달린 올바른 식생활이 똑똑하고 총명한 아이로 만들어주고, 키짱으로 키워주며, 면역력을 높이는 등 아이들을 위해 어떻게 무엇을 먹여야 하는지에 대한 부모들의 지혜를 넓히는 먹을거리에 관한 내용이다.

‘한의사 엄마의 총명밥상’은 아이들의 건강을 해치는 유해식품 정보 및 몸의 독소를 줄이는 먹을거리와 조리법 등이 소개돼 있어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에 관한 공감대 형성 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강의 참석자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19 순천 푸드앤아트 페스티벌’ 기간에 ‘총명밥상 요리레시피’ 이미경 저자가 운영하는 ‘총명밥상 요리체험교실’과 ‘총명밥상 요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체험프로그램 참가 사전 예약도 할 수 있다.

체험프로그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메뉴(순천의 맛김밥, 낙안읍성 배화채)로 아이들이 쿠킹클래스 체험을 통해 음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편식습관을 개선하도록 유도키 위해 마련됐다.

채금묵 시 관광과장은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상을 대변해 우리 식탁에는 간편식이 주를 이루는 아쉬움이 있었다”며 “사계절 식재료가 풍부한 우리 음식으로 지켜가는 건강밥상에 대한 이번 강의가 아이들을 챙기면서 어른들도 건강을 유지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의 사전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관광과(061-749-579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