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기원, 감귤요리 경연대회 참가 모집
상태바
제주농기원, 감귤요리 경연대회 참가 모집
  • 강채은
  • 승인 2019.09.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주농업기술원 제공)
(사진=제주농업기술원 제공)

[제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제주도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과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양병식)는 오는 30일까지 감귤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개발과 활용방법을 제공해 제주감귤 우수성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한 감귤요리 경연대회 참가팀을 모집한다.

6일 농기원에 따르면, 참가 대상자는 팀별 2명 이내로 감귤요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들은 20% 이상 감귤을 재료로 사용해야 하고, 음료류는 제외된다.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요리방법 설명서, 완성요리 사진 1부 등이며 제주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에 직접 방문 또는 홈페이지(http://www.citrus-expo.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연은 1차 예선 서류심사, 2차 본선 현장 경연으로 진행된다.

시상은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 3점, 입선 4점 등 총 10점에 대해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장 표창 및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1차 예선은 다음달 11일 식품 및 조리 분야 전문가 심사위원이 주제의 적격성(30%), 레시피의 활용도(35%), 창의성(35%) 등 레시피 평가를 실시해 본선참가 10팀을 선정하고, 2차 본선 현장경연은 오는 11월 10일 올해 제주감귤박람회 행사장 주무대에서 진행한다.

소요되는 재료비는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에서 팀별 20만원씩 지급하고, 출품요리에 대한 저작권은 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에 귀속한다.

자세한 내용은 조직위원회(760-3092~6)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미 제주감귤박람회 사무국 팀장은 “제주감귤의 다양한 레시피 개발로 소비촉진은 물론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감귤요리 경연대회 참가 신청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