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충북과학교육축제 개막
상태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충북과학교육축제 개막
  • 오효진
  • 승인 2019.09.06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즐겨요.
충북과학교육축제(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과학교육축제(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과학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지역 최대의 과학축전 ‘2019 충북과학교육축제’가 6일과 7일 이틀간 충북자연과학교육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Play! Science‘라는 주제로 충북도내 과학동아리 학생들과 과학교사연구회, 국립과천과학관 등 다양한 교육주체들이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축제 기간 동안 원내 일원에는 미니과학이벤트, 첨단과학기자재에 대한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OPEN 과학실, 드론 퍼포먼스, 춤추는 로봇 공연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원내 교육연수관에서는 ‘키친타올 다리, 넘어지지 않는 팽이 만들기’와 같은 재미있는 과학실험을 65개 부스에서 운영하고 있다.

시청각실에서 열린 ‘기후변화 JOB학 토크콘서트’에는 기후변화 전문가 박세훈, 가수 이효리 등의 친환경 웨딩기획자로 알려진 디자이너 이경재, 친환경건축도시전문가 백승관 교수 등이 초대됐다.

콘서트에 참여한 학생과 교사, 일반인 등 250여명은 기후 변화에 따른 새로운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친환경직업인과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재환 충북자연과학교육원장은 “충북과학교육축제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과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과학을 즐기는 공간, 스스로 미래의 삶을 그려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충북과학체험관 개관(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과학체험관 개관(사진=충북교육청 제공)

한편, 축제와 함께 지난 4년여 간 노력을 통해 재개관의 준비를 마친 충북과학체험관 개관식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