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천안쌍용도서관, 주독야독 독서인문학 운영
상태바
천안쌍용도서관, 주독야독 독서인문학 운영
  • 최남일
  • 승인 2019.09.0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인문학 홍보문. 충남 천안시 제공.
독서인문학 홍보문.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 쌍용도서관이 ‘하반기 주독야독(晝讀夜讀) 독서인문학’을 운영한다.

이번 독서인문학은 여행작가 이지상의 ‘중년독서’와 윤광준의 ‘심미안 수업’ 2개 강좌로 구성됐으며 각 강좌는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지상 중년독서는 오는 27일~11월 1일까지 관계, 은둔과 행복, 중용, 태도, 인연과 의무, 행복 등의 키워드로 중년의 고민을 책과 여행을 통해 풀어낸다.

윤광준의 심미안 수업은 다음달 15일부터 오는 11월 19일까지 아름다움, 교양, 미술, 음악, 건축, 디자인과 사진 등 6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심미안 수업은 오후 7시에 시작하는 야간 강좌로, 청소년과 직장인들의 큰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렵고 따분한 인문학 강좌에서 벗어나 책과 여행 이야기로 삶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하루하루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년독서’는 천안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 받고 있으며, ‘심미안 수업’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신청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시 도서관 홈페이지(www.cheonan.go.kr/lib.do) 또는 도서관 내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