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양시,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 주민설명회 열어
상태바
광양시,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 주민설명회 열어
  • 강종모
  • 승인 2019.09.09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문화재생사업 추진과정에서 시민의 의견을 수렴키 위해 지난 6일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관련 기관·단체, 이장,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그동안의 사업추진 현황에 대한 설명, 용역사의 전시물 제작·설치 계획(안) 소개, 질의응답 및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광양시 문화시설 조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폐창고시설 문화재생사업은 광양의 문화·예술 등을 소개하는 ‘상설전시공간’과 시민들이 문화·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복합문화체험공간’으로 나누어 구성할 계획이며, 각 공간에 광양 고유의 특색이 담긴 테마를 선정해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은 적은 공간에 너무 많은 것을 구성하기보다는 기능을 축소할 것을 제시했으며, 광양시 사진작가 이경모 선생과 관련한 테마있는 전시안 구성, 지역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박물관, 전시관 조성 등 시민이 자주 찾고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광양시는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 2차 주민설명회를 오는 10일 오전 11시에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