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순천시 건강밥상 ‘산사음식 활성화 교육’ 실시
상태바
순천시 건강밥상 ‘산사음식 활성화 교육’ 실시
  • 강종모
  • 승인 2019.09.0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사음식, 제철재료로 순천시민의 몸과 마음 힐링에 앞장서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지난 6일부터 사찰음식에 관심 있는 음식점 영업주를 비롯한 순천시민을 대상으로 ‘산사음식 활성화교육’을 시작했다.

‘산사음식 활성화 교육’은 전통으로 전래되고 있는 ‘산사음식’을 ‘현대인의 건강한 음식’이라는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고 매력적인 음식관광 상품으로 개발키 위해 마련됐다.

‘산사음식’은 자극적인 맛에서 벗어나 ‘웰빙, 건강, 채식’을 표방하며 큰 호평을 받고 있어 음식점 영업자와 시민들의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으며 시작됐다.

교육은 지난 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25일까지 총 7회에 걸쳐 구례 화엄사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사찰음식 전문가인 화엄사 공양보살의 지도에 따라 ‘연근대추물 조림’ ‘도라지 구이’ 등의 산사음식 18종과 한상차림, 찻상차림의 정수를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된다.

교육생들은 산사의 밥상 실습을 통해 자연건강밥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순천형 산사음식 전문가로 변신할 것으로 기대된다.

채금묵 시 관광과장은 “산사음식이 건강 음식으로 인식되고 있어 관광상품으로 사찰음식이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교육으로 순천시만의 특색 있는 산사음식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힐링에 앞장 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