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강남구, 하반기 건강강연 ‘토크콘서트’로 개편
상태바
강남구, 하반기 건강강연 ‘토크콘서트’로 개편
  • 서인경
  • 승인 2019.09.1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강남구청 제공)
(포스터=강남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오는 18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하반기 ‘명의와 함께하는 건강콘서트’를 개최한다.

하반기 건강콘서트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에 무료로 열린다.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던 상반기와는 달리 분야별 명의와 이진한 동아일보 의학전문기자가 토크콘서트 형태로 이야기를 풀어간다.

이번 콘서트는 ▲호르몬으로 젊어지고 건강하자(9월 18일, 안철우 내분비내과 교수) ▲뇌혈관질환의 이해, 머릿속 시한폭탄 뇌동맥류(10월 17일, 김용배 신경외과 교수) ▲베스트 위암팀과 함께하는 위암 정복의 길(11월 21일, 노성훈 위장관외과 교수) ▲갑상샘암, 우리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12월 19일, 장항석 갑상샘내분비외과 교수) 등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통기타와 오카리나 연주, 마술 등 문화공연이 진행되며, 체성분 및 비만도 측정, 상담과 금연클리닉 등 의료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양오승 보건소장은 “전반기에 호응이 높았던 건강콘서트의 소통기능을 더욱 강화해 토크콘서트 형태로 개편했다”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건강 정보를 통해 모두가 건강한 품격 도시 강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