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이천시, 추석명절 대비 청렴주의보 발령
상태바
이천시, 추석명절 대비 청렴주의보 발령
  • 윤태영
  • 승인 2019.09.10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주의보 홍보물(사진=이천시 제공)
청렴주의보 홍보물(사진=이천시 제공)

[이천=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시청 전 직원 및 공직유관단체 직원들에게 추석을 전후한 관행적인 비리를 근절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탁금지법에서 수수 금지된 선물, 식사, 금품 등을 주고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라는 청렴주의보를 지난 5일 발령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청렴주의보는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인한 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에 따라 발령한 음주운전 행위 금지의 후속 발령사항으로 추석명절을 맞아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부정청탁 및 금품·향응·편의 제공 수수 등과 같이 부패 취약시기에 직원들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키고자 발령했다.

시는 청렴이천 구현을 위해 청렴한 추석명절 보내기에 전 직원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시홈페이지, 옥외전광판, 내부 홍보모니터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도 청렴문화가 널리 확산되도록 홍보하였다.

특히, 추석맞이 선물·식사 Q&A '청탁금지법 추석선물·식사 궁금해요'라는 홍보물을 자체 제작해 인허가 등 직무관련성이 있는 경우에는 금액에 상관없이 일체의 선물과 식사가 허용되지 않음을 강조했으며, 공직자가 아닌 친지나 이웃과의 금액 제한 없이 풍성한 선물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시 감사법무담당관은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직원들이 청렴주의보 내용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가족·친지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