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하반기 대학생인턴 모집
상태바
대구시, 하반기 대학생인턴 모집
  • 윤용찬
  • 승인 2019.09.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동양뉴스] 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지역대학생들이 직장체험을 통해 사회적응력과 취업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올해 하반기 대학생인턴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반기에는 대구시청, 공사·공단, 출연·출자기관 등 기관의 48개 분야에서 근무할 대학생 50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오는 16일 기준으로 대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29세 이하인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자는 각 분야의 업무내용, 근무지, 전공·자격기준 등을 확인해 원하는 1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각 모집 분야별로 전공·학년·자격증 및 봉사활동 등의 기준에 의해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한다.

결과는 다음달 10일 오전 10시 시 홈페이지 및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되며, 선발된 학생은 다음달 14일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2일까지 6주 동안 근무(주5일, 1일 6시간)하고 시간당 9500원의 임금을 지급받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대구시 대학생 인턴 사업은 평균 12대 1 정도의 높은 경쟁률로 참가자 만족도가 높다.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대학생인턴 경험이 사회적응력, 진로 및 직업 탐색, 취업경쟁력 및 대인관계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대학생인턴 사업은 대학생이 공공기관에서의 업무경험을 통해 사회적응력을 키우고 생활비도 스스로 마련할 수 있어 참여 선호도가 높은 사업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근무처를 개발해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