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시흥시,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실적 우수 기초지자체 표창
상태바
시흥시,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진실적 우수 기초지자체 표창
  • 우연주
  • 승인 2019.09.11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제공)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가 '2018년 자살예방시행계획 추친 실적 우수 기초지자체' 평가결과 자살예방사업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전국 지자체와 자살예방센터를 대상으로 해마다 정신건강증진사업 및 자살예방사업 전반에 대한 지표를 평가하여 우수기관에 부여하는 상이다. 시는 자살예방사업 계획, 게이트키퍼 양성 및 관리·활동, 노인자살 의뢰·연계, 특수시책 추진 등 자살예방시행계획 전반적인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경찰서와 자살사망자 전수조사, 위기대응 실무 간담회, 번개탄 판매개선사업 캠페인 등 다각적인 협조체계 구축으로 근거에 기반한 자살예방 사업을 적극 추진한 부분이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시설관리공단과 성폭력 및 가정폭력 피해자들을 도와주는 경기서부해바라기센터와는 협약(MOU)을 체결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계를 강화했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자살예방교육을 확대 실시하고 생명사랑지킴이단의 역량강화를 통해 관내 자살예방전문가의 활동 영역을 확대했다. 더불어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다양한 컨셉으로 확대 개최하고 설치미술가 이효열 작가와 함께 자살예방캠페인을 추진한 것이 다른 지자체와 차별화 되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병택 시장은 “앞으로 자살 주요장소 파악 및 위험요인 개선사업을 실시하여 자살률 감소에 기여하고, 범시민 캠페인 '힘들면 잠시 기대요' 위로 시리즈를 이어나가는 한편, 연령별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을 통한 자살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 생명존중 문화조성과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