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완주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가져
상태바
완주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가져
  • 강채은
  • 승인 2019.09.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완주군청 제공)
(사진=완주군청 제공)

[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완주군은 11일 ‘완주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군은 지난달 지역의 창업 문화 확산과 예비 창업자들의 성공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군이 후원하고 우석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해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했다.

군에 따르면, 총 10팀이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5팀을 최종 선종했다.

대상을 받은 유락(대표 김용진)은 일회용 컵 사용량 감소를 위한 텀블러 세척·건조기로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실현가능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1000만원의 상금을 거머쥐었다.

이외에도 법정문서(대표 양준희)는 나홀로 소송·재판을 돕는 리컬테크 플랫폼, 최윤미씨는 패브릭 생활소품의 공공기관·관광상품 활용법, 햇빛누리(대표 이재승)는 개별 쿨링시스템, 신혁구씨는 성장기 청소년 체형관리 기구 개발로 각각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수상한 참가자들에게는 상금뿐만 아니라 창업컨설팅과 입주기회 혜택을 제공하며 창업 역량과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박성일 군수는 “군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예비 창업가들의 신선한 도전 정신과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한 좋은 계기가 됐다”며 “성공창업지원금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