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재산세 30일까지 납부...모바일 납부 가능
상태바
재산세 30일까지 납부...모바일 납부 가능
  • 서다민
  • 승인 2019.09.1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주택 등 소유자들이 납부해야 하는 재산세의 납부기간과 납부방법 등을 안내했다.

15일 행안부에 따르면,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주택분 재산세의 절반과 토지분 재산세를 납부해야 한다.

재산세는 지난 6월 1일(과세기준일) 기준 토지와 주택, 건축물, 선박, 항공기를 소유한 사람에게 부과된다.

주택분 재산세는 지난 7월에 이어 남은 절반을 이달에 납부하는 것으로, 납기일이 지난 후에 납부할 경우 가산금(3%)이 추가로 부과돼 주의해야 한다.

납세자들은 직접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다.

올해부터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가입자가 해당 스마트폰 앱을 통해 미리 신청한 경우에는 모바일 고지서를 받아보고 신용카드 간편결제를 통해 손쉽게 납부할 수 있으며, 자동납부까지 신청했을 경우 최대 1000원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위택스 누리집(www.wetax.go.kr)과 모바일 앱(스마트 위택스)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전국 모든 지자체의 지방세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통장이나 카드가 있다면 가까운 은행 CD·ATM 기기를 이용해 납부할 수 있고,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납부도 가능하다.

위택스에 접속하거나 관할 시·군·구청 세정부서를 방문해 신청하면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규창 행안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모바일 고지서와 같은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 발굴을 통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방세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재산세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지방세 납부 방법은 전국 시·군·구 세정부서와 위택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