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9회 부산실버영상제' 개최
상태바
부산시 '제9회 부산실버영상제'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09.16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서 열려
(포스터=부산실버영상제)
부산실버영상제(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오거돈 시장)는 오는 19일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제9회 부산실버영상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실버영상제는 시와 ㈔부산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고, 부산실버영상제조직위원회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한다. 이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영상작품을 통해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나아가 다양한 세대가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해왔다.

올해는 ‘청춘 어게인! 나답게 즐기자!’라는 슬로건으로 수상작 하이라이트 영상과 최신영화를 상영하고, 다양한 체험부스와 포토존, 사진전 등 한층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영상 공모는 지난달 12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됐으며 총 199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예비심사와 본 심사를 거쳐 총 24편의 수상작이 선정되었으며, 대상 1편과 최우수상 3편, 우수상 7편 등 수상작 발표는 개막식 당일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노인들의 삶의 경험과 연륜의 지혜로 만들어지는 실버영상제가 앞으로 부산의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실버영상제 사무국(051-466-259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