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자연놀이중심 부산유아교육체험원 19일 개원
상태바
자연놀이중심 부산유아교육체험원 19일 개원
  • 허지영
  • 승인 2019.09.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19일 오후 2시, 기장군 철마면 철마로 569 옛 기장중학교 철마분교 부지에 건립한 부산유아교육체험원에서 개원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부산유아교육체험원은 대지 4316㎡에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618㎡ 규모로 건립되어 부산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미경) 분원으로 운영된다.

이 체험원은 아이들이 온몸으로 신나게 뛰어놀며 자연과 뒹구는 놀이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실내놀이꿈터와 실외놀이꿈터로 꾸몄다.

실내놀이꿈터는 건물 1층에 나무향기 가득한 나무놀이방을, 2층에 알록 달록 그물놀이방과 뚝딱뚝딱 목공놀이방을, 3층에 창의 가득 상상 놀이 방과 행복한 쉼방을 각각 마련했다. 맛있는 방은 어린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급식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실외놀이꿈터는 주변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시설로 자연친화적 감성을 키우는 잔디마당, 언덕타기·줄놀이 언덕마당, 쓱쓱 푹푹 흙놀이가 즐거운 모래마당과 흙산마당 그리고 열매마당,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물놀이마당 등으로 조성했다.

앞으로 부산유아교육체험원은 유치원 및 어린이집(만3~5세) 대상 기관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또한 내년부터 놀이와 쉼을 강조하는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의 방향에 따라 창의성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놀이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유아교육체험원은 어린이들이 도심의 북적거리는 교실을 떠나 자연 속에서 신명나게 뒹굴고 뛰어놀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우고, 창의성과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