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강하구 평화이야기 가을여행주간 행사 마련
상태바
고양시, 한강하구 평화이야기 가을여행주간 행사 마련
  • 우연주
  • 승인 2019.09.1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한강 즐기는 가을
(포스터=고양시 제공)
(포스터=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한강하구 평화이야기' 행사를 준비했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1일을 시작으로 22일, 28일, 29일까지 주말 4일간 한강하구를 소재로 하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21일과 22일은 '반려동물과 함께 힐링이야기'를 주제로 하여 프리스비, 어질리티 체험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상근이 아빠로 유명한 이웅종 교수의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아끼는 방법부터, 놀이로 배우는 훈련교실, 티터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28일과 29일은 '자전거로 여는 생태이야기'를 주제로 자연해설가와 함께 철책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프로그램부터 느리게 가는 자전거대회까지, 가족 이벤트 프로그램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교과서 속 시인 ▲오순택과 함께하는 행주마을 역사소풍 ▲한강의 깃대종으로 그린 나만의 연날리기 ▲행주어부가 들려주는 한강 물고기 이야기 ▲풀벌레 소리를 들으며 걷는 한강 달빛 걷기 ▲청사초롱에 소원 담아 걸기 등의 한강하구 생태 평화 특별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한강의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으로 한강석양음악회도 즐길 수 있으며, 한강하구의 명물이자 행주동의 특산 음식인 참게매운탕을 행주동 부녀회에서 준비하여 선착순 2~300명이 무료시식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끝으로 매일 밤 8시에는 가족과 함께 누워서 보는 영화제도 준비하여 21일과 22일은 동물을 주제로 한 베일리어게인, 나의 붉은 고래를, 28일과 29일은 스포츠를 주제로 한 챔피언스, 땡큐 대디 등의 가족 감동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문화유산관광과(031-8075-340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