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교육청, 학교급식 종사자 위한 '으랏차차 스트레칭' 동영상 제작
상태바
부산교육청, 학교급식 종사자 위한 '으랏차차 스트레칭' 동영상 제작
  • 허지영
  • 승인 2019.09.1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학교급식 종사자의 근골격계질환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으랏차차 스트레칭’ 교육 동영상을 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동영상은 단시간 내 많은 학생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업무특성으로 신체피로도가 높은 학교급식 종사자들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고,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제작했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들을 응원하는 ‘으랏차차 코리아’ 노래를 배경으로 실제 작업환경에 최적화된 스트레칭 동작 등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학교급식종사자들은 작업 전·후 즐겁게 전신 근육 및 관절 유연성을 기를 수 있다.

제작에는 시교육청 보건관리자와 학교급식 종사자가 함께 함으로써 영상의 실효성을 높였다.

직접 제작에 참여한 초등학교의 한 조리사는 “동영상을 보면서 3주간 스트레칭을 해보니 몸의 유연성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영상대로 꾸준히 스트레칭을 실시한다면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기봉 학교생활교육과장은 “학교급식 종사자들의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동영상을 만들었다”며 “이 영상이 안전하고 즐거운 근무환경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