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 회의 개최
상태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 회의 개최
  • 노승일
  • 승인 2019.09.1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공동현안 논의 후 국가기후환경회의 오찬간담회 가져
사진 설명 : 전국 시장 군수 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전국시장 군수 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오송읍 C&V센터에서 17일 전국 226개 기초 자치단체장이 회원인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 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공동회장단 회의는 공동회장단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단계 재정분권 관련 현안사업 8건, 올해 추경예산안 등 심의안건 3건, 협의회사무처 직원 신규 채용 등 보고사항 12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공동회장단 회의가 종료된 후에는 반기문 위원장 주재로 국가기후환경회의 오찬간담회가 진행됐다.

반기문 위원장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국민정책제안이 국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지역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했다.

한범덕 시장은 “청주시는 소각장이 과다 집중되어 있어 전국에서 미세먼지가 가장 심각한 도시 중 하나로 이에 따른 국가적인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공동회장단회의는 기존에 서울지역에서 개최돼 오다가 지난 회의에서 권역별 개최가 논의된 후 청주에서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한범덕 청주시장은 공동회장단회의에서 감사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