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실시간 미세먼지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오산시, 실시간 미세먼지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윤태영
  • 승인 2019.09.1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알리미 구축사업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미세먼지 알리미 구축사업 업무협약식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오산=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 오산시는 17일 신속한 미세먼지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SK플래닛과 사물인터넷 융복합서비스 기반의 실시간 미세먼지 알리미 구축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산시청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SK플래닛 이한상 대표이사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사물인터넷 인프라를 활용해 사람이 실제로 생활하고 호흡하는 위치에서 실시간으로 초미세먼지, 온도, 습도 등 공기질 상태를 수집·분석한 정보를 24시간 오산시청 홈페이지, 모바일앱, 미세먼지 알리미 등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내달 말까지 시 환경사업소, 행정복지센터 등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10대를 설치하고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을 위하여 관내 초등학교 24곳에 설치된 미세먼지 알리미를 통해 학교와 가까운 측정지점의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제공한다.

또한 내년부터 시민들은 측정 데이터를 시청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협약식에서 곽상욱 시장은 “민관 공동사업을 통해 미세먼지와 대기 오염 등에 대한 인식 제고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활동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미세먼지 문제에 대처하는 등 시민 생활환경 전반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미세먼지 문제의 과학적인 해결을 위하여 양 기관은 IT기술역량을 활용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