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농업체험 ‘그린투어’ 참여자 모집
상태바
서울시, 농업체험 ‘그린투어’ 참여자 모집
  • 서인경
  • 승인 2019.09.1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그린투어(사진=서울시청 제공)
그린투어(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가 도시민들에게 서울농업을 알리고 농업을 경험할 수 있는 1일 농업체험 프로그램인 ‘그린투어’를 내달 15일부터 24일까지 총 6회(240명)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린투어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농장별 체험내용은 ▲배농장(배 수확 및 시식, 배 가공식품 체험) ▲벼농장(벼 베기 및 탈곡·도정, 떡메치기 체험) ▲분재농장(분재 가꾸기 방법, 분바꾸기 실습) ▲향림도시농업체험원(자운고 만들기) ▲노원도시농업네트워크(메리골드로 천연염색 하기)로 구성된다.

그린투어는 시내에 위치한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장 2곳을 견학하며 농산물을 수확하고, 친환경농산물을 구매 할 수 있는 도농상생 프로그램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은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를 이용하면 된다. 단, 1인당 1회 체험만 신청 가능하고, 인터넷 접수 대상자에 한해 전자추첨으로 선정한다.

조상태 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그린투어는 지방까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시내에서 농업인을 만나고 서울농업을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라며, “단풍의 계절, 그린투어로 농업과 농가를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좋은 기회에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시민교육팀(02-6959-935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