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순천교육청, 중학교 신입생 배정을 위한 교육공동체 토론회 개최
상태바
순천교육청, 중학교 신입생 배정을 위한 교육공동체 토론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09.19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은 지난 18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 우석홀에서 순천지역 학부모, 교원 등 교육공동체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순천시 중학교 신입생 배정을 위한 교육공동체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2020학년도 순천시 중학교 신입생 배정에 대한 학생, 학부모 요구에 의해서 교육공동체와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기조발제 및 패널들의 의견 제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했다.

토론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순천시 중학교 신입생 배정 현황 및 안내에 관한 기조발제가 있었고, 패널들은 TF팀 협의안인 희망 배정 후 구역별 근거리 배정 방안, 근거리 섹터 내 배정방안, 적정학급 유지 방안, 원도심권 학생 수용 방안, 배정(안)에 대한 교육적 분석을 제시했다.

이건주 순천교육청 재정지원과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중학교 신입생 배정을 위한 토론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희망을 최대한 반영하는 배정 방안을 모색해 순천교육이 보다 더 향상되고 아이 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방안을 확정·공고하고,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신입생 배정 방안 설명회와 신입생 배정 원서 작성을 거친 후, 다음해 1월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