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농기센터, 귀농·귀촌 농업인 영농교육 실시
상태바
남원농기센터, 귀농·귀촌 농업인 영농교육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9.09.1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원농업기술센터 제공)
(사진=남원농업기술센터 제공)

[남원=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남원농업기술센터(소장 나상우)는 귀농·귀촌 농업인에게 영농경험 및 지역민들과의 소통 부족 등으로 인한 조기적응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실습 및 사례중심형 영농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19일 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크게 농기계 이론 및 실습, 채소분야, 과수·특작, 밭작물·수도작에 관한 재배기술교육과 현지농가의 사례발표, 귀농귀촌 전략과 지역민들과의 소통 및 화합에 도움이 되는 분야로 구성됐다.

또한, 강의중심의 한계에서 벗어나 우리지역 영농현장을 방문해 보고, 듣고, 실습하며, 경험담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편성했다.

교육이 끝난 후에도 지역사회 안에서 선도농가 및 귀농인 간의 상호협력을 기대할 수 있고, 교육생의 새로운 환경적응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상생적 관계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농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참여한 귀농인들이 영농에 대한 자신감과 도전하고자 하는 작목에 대해 스스로 탐색하고 선택하여 소득기반을 다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지속적으로 우리지역의 귀농·귀촌인들에게 관심을 쏟아 소득이 보장되고 하나되는 지역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