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화성데이터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
상태바
화성데이터로, 대시민서비스 굿콘텐츠 인증
  • 윤태영
  • 승인 2019.09.19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데이터로 대시민서비스 접속 메인화면(사진=화성시 제공)
화성데이터로 대시민서비스 접속 메인화면(화성시 제공)

[화성=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 화성시는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가 굿콘텐츠(데이터 분야) 인증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굿콘텐츠 인증서비스란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를 발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이 주관해 발굴하고, 2년 간(2021년 8월 25일까지)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2조(콘텐츠제공서비스의 품질인증)에 의거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평가는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9일까지 굿콘텐츠서비스 인증 이용자 평가단 및 전문가 온라인 조사를 통해 이용편의성, 콘텐츠정보 및 품질, 성능, 고객지원 등의 항목(80점 이상)을 평가했다.

'화성 데이터 로' 대시민서비스는 시가 보유한 공공빅데이터 및 통계자료를 한 눈에 알기 쉽게 분석, 시각화하여 제공함으로써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의 데이터 접근권을 향상시키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장경의 시 정책기획과장은 “‘화성 데이터 로’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시의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데이터를 모아 시각화한 서비스로, 이번 굿콘텐츠 인증을 통해 신뢰도를 공인 받게 됐다”며, “향후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공데이터를 추가 발굴하여 양질의 시각화콘텐츠를 서비스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