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부산교육청 '교육감기 장애학생체육대회' 개최
상태바
부산교육청 '교육감기 장애학생체육대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09.1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서구 구덕운동장과 연제구 부산사직실내체육관 및 인근 경기장에서 부산지역 초‧중‧고·특수학교 학생 및 지도교사 등 1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0회 부산시 교육감기 장애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회는 장애학생의 생활스포츠 활성화와 우수 학생선수 발굴을 위해 부산교육청이 주최하고 부산장애인체육회가 주관하는 장애학생 스포츠 축제다.

대회는 육상과 실내조정, 볼링, 수영, 탁구, 배드민턴, 역도, 디스크골프 등 8개 정식종목과 스쿠퍼, 핸들러, 라켓룬, 볼로볼, 플라잉표적, 킨볼, 슐련, 쇼다운 등 8개 뉴스포츠 종목으로 펼쳐진다.

정식종목 경기는 장애유형과 등급에 따라 세부종목별로 치뤄진다. 정식종목 입상 학생들은 내년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부산 대표 선수로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뉴스포츠 종목은 장애학생들이 즐겁고 쉽게 체험할 수 있는 재활스포츠 기능을 하는 생활스포츠로 진행된다.

변용권 중등교육과장은 “올해로 10년째를 맞은 장애학생체육대회가 더욱 성장하기 위해선 시민들의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 체육대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키워 신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