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천시, 제10회 가치같이 페스타 개최
상태바
부천시, 제10회 가치같이 페스타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09.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시 제공)
(사진=부천시 제공)

[부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부천시는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상동호수공원에서 ‘제10회 가치같이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가치를 같이 나누고 누리는’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역의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

지난 4월 노인분야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지자체로 선정됨에 따라 노인지역사회통합돌봄을 사회적경제에 접목하여 통합돌봄에 대한 정책 홍보를 함께 펼치며 상동호수공원의 특성을 살려 에코축제도 연다.

지역사회 통합돌봄이란 나이가 들어도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 사회 서비스이며 아이들이 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인 체험 프로그램과 그림그리기 대회 등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가치하ZONE, 함께하ZONE, 지구를지켜ZONE, 놀이ZONE, 잠시멈춰ZONE, 찍어ZONE, 맛ZONE 등 6개 구역에서 가족들과 함께 보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문화 공연을 준비하여 사회적경제 조직들을 더 효과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5시에 개막행사를 진행하며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및 복지 조직, 시민과 함께 사회적가치의 의미를 전달하는 ‘사회적가치 선포식’을 개최하고, 사회적경제 및 복지 관련자 유공자 포상,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이어나간다.

시 관계자는 “이번 페스타는 통합돌봄과 사회적경제가 함께하는 전국 최초의 행사이며, 상동호수공원 전역에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센터(032-625-2992, www.seeot.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