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건강지수 1위, 치매로부터 안전한 고흥 만들기
상태바
건강지수 1위, 치매로부터 안전한 고흥 만들기
  • 강종모
  • 승인 2019.09.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9일 고흥군노인복지관 일원에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2019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흥겨운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치매관리 사업 유공자 및 건강장수자 표창에 이어 고흥군치매안심센터의 치매관리 사업추진을 담은 영상 시청, 고흥경찰서의 치매관리 미담 사례발표 등의 순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기초건강검사 및 치매예방 검사·상담 ▲치매예방 보드게임 ▲치매예방 바로 알기 퀴즈 ▲집중력 강화 프로그램 ▲심신안정 아로마테라피 등 테마별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돼 군민들에게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예방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복을 입고 학창시절을 재연한 촬영사진을 즉석에서 제공했던 포토존이 노인들에게 매우 인기를 끌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매우 필요한 질병임을 인식하길 바란다”며 “치매는 예방과 조기발견이 중요하므로 군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치매관리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은 치매상담 콜센터 ‘하나로 서비스’(1899-9988)를 운영해 24시간 치매관련 모든 상담을 진행하고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