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김포시, 황해경제자유구역 사업 참여 금융사와 MOU 체결
상태바
김포시, 황해경제자유구역 사업 참여 금융사와 MOU 체결
  • 우연주
  • 승인 2019.09.1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포시 제공)
(사진=김포시 제공)

[김포=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김포시가 시장 접견실에서 황해경제자유구역 김포 대곶지구(E-City), 김포 황해경제자유구역 조성을 위한 금융사 사업참여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교보증권, KB증권, 한국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이 참여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김포시는 '황해경제자유구역 김포 대곶지구' 예비지구 지정을 위한 금융자금 조달에 대한 구체성을 확보하는 계기를 만들게 됐다.

대곶면 거물대리 일원 515만7660㎡(약 156만평)에 추진하는 '김포 대곶지구(E-City)'는 과거부터 개성과 한양을 연결하는 해상교역의 중심지로, 전기차·첨단소재부품·지능형기계 산업 중심의 신산업 거점 도시로서 4차 산업혁명 대응 테스트베드를 구축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는 과거 작은 도시 이미지를 벗어나, 지난 10년간 인구가 약 25만명 이상 증가하는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며 "그러나 외적 성장에 따른 난개발이 심화돼 앞으로는 미래성과 공공성이 확보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람 중심의 개발이 필요하며 이에 김포 경제자유구역 조성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다면, 김포의 산업구조를 바꾸는데 첫발을 내딛는 계기가 될 것이고 김포가 환황해경제벨트의 중심지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김포 대곶지구가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금융사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개발사업에 대한 경험 및 노하우 전수를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