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부산박물관서 만나는 신명나는 풍물공연
상태바
부산박물관서 만나는 신명나는 풍물공연
  • 허지영
  • 승인 2019.09.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립박물관 제공)
(사진=부산시립박물관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박물관은 오는 27일 오후 5시, 부산관 앞 야외마당에서 부산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을 맞아 풍류전통예술원의 풍물공연을 개최한다.

21일 박물관에 따르면, 풍류전통예술원은 시 무형문화재 제6호 부산농악 이수자 및 국가무형문화재 제82-1호 동해안별신굿 이수자들로 구성된 부산지역 전통문화 공연단체다.

이번 공연은 ▲앉은반 사물놀이 ▲영남 채상 설장구 ▲판굿으로 구성되며, 지역별 특색 있는 멋과 가락을 담은 자유롭고 박진감 넘치는 풍물공연이 펼쳐진다.

또 같은날 오후 6시에는 부산박물관 동래관에서 ‘선사인의 선택, 농경’이라는 주제로 큐레이터와의 역사나들이가 진행되며, 오후 7시에는 초등학생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난파선 속 도자기를 주제로 한 가족협업프로젝트 ‘바다 속 보물, 고려청자’가 교육실에서 이뤄진다.

풍물공연 및 역사나들이는 사전신청 없이 관람할 수 있으나, 가족협업프로젝트 '바다 속 보물, 고려청자'는 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busan.go.kr/busan)에서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 풍성한 볼거리를 통해 박물관을 찾는 이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