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삼척시 '강원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사업장 추가 모집
상태바
삼척시 '강원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 사업장 추가 모집
  • 서인경
  • 승인 2019.09.2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척시청 전경(사진=삼척시청 제공)
삼척시청 전경(사진=삼척시청 제공)

[삼척=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삼척시는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하여 청년들의 지역안착을 위해 추진 중인 '강원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사업장(기업, 단체 등)을 오는 25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시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이 있으며,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사업체이다.

참여 사업장으로 선정되면 청년을 신규로 채용할 경우, 해당 참여근로자에 대해 인건비 월 90%(180만원 한도, 10% 자부담)와 교통보조수당(원거리 출퇴근자 월 7~1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청년을 채용할 계획이 있는 관내 사업장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여 사업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삼척시청 경제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오는 27일까지 참여사업장을 최종 선정하여, 해당 사업장에서 일할 청년구직자를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 모집한 후 참여사업장-청년구직자간 일괄면접을 실시하여 내달 중 근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54개 사업장에서 121명의 청년근로자가 참여했다.

시 관계자는 “강원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의 지역정착을 위한 사업으로, 현재 추진 중에 있는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의 안정적인 고용유지 기반을 다져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