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7 (금)
부산시, 음식점 입식좌석 개선 지원
상태바
부산시, 음식점 입식좌석 개선 지원
  • 허지영
  • 승인 2019.09.2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는 음식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외식문화 개선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음식점 입식좌석 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연간 200만 명 이상의 외국인 관광객이 부산을 찾고 있으나 부산에는 아직 좌식 환경의 음식점이 많다.

최근 경로당 등도 전통적인 좌식문화에서 입식문화로 변화하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노약자나 허리·관절질환이 있는 이용자들의 편의도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연 매출액 3억원 이하인 영세한 좌식 음식점의 입식 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16개 구-군에서 신청을 받아 총 200곳 내외의 업소를 선정한다.

신청은 음식점 소재 관할 구-군으로 하면 되고, 업소 당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음식점은 자부담금 10% 이상을 미리 납부해야 하고, 위생등급 지정(신청)업소와 제로페이 가맹점 등록업소는 우대 가점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음식점이 입식 좌석으로 개선되면 부산을 방문하는 외국인들과 시민들이 편안하게 식사를 하고, 식탁과 의자 등 지역 업체 제품 우선 구매를 통해 지역가구 업체 매출도 증대돼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사업이 한-아세안 특별정상회담 등 국제행사에 대비해 관광수용태세를 확립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글로벌한 외식환경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또는 구-군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구-군 환경위생과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