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서울시, 저층주택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저층주택 에너지절약 경진대회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09.2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제공)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는 다음달 21~23일까지 원전하나줄이기 정책 추진을 통해 거둔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저층주택 에너지절약 시민문화를 마을단위에서 동단위로 확산하기 위해 저층주택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동단위 저층주택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는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에 참여하지 못했던 저층주택 주민의 경진대회 참여기회를 마련하고, 저층주택 유형별 다양한 에너지절감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22일 시에 따르면, 경진대회 참여대상은 시 424개 행정동 단위 저층주택 마을공동체·단체로서 에너지자립마을, 에너지공동체,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통해 에너지절약·효율화·생산,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나눔 활동 등 에너지 전환의 우수한 성과와 사례가 있는 저층주거형 마을공동체·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공동체·단체는 참가신청서, 참여가구 조사표 및 개인정보 이용 사전동의서, 활동실적확인서, 조사표에 따른 증빙서류 등을 준비해 동 주민센터와 자치구를 통해 공문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신청서 양식은 시 홈페이지와 원전하나줄이기홈페이지(http://energy.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에너지시민협력과(02-2133-3662)로 문의하면 된다.

제출된 신청서와 조사표는 정량적평가, 정성적평가 항목에 따라 심사하게 되며,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서류심사와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전문가, 시민단체 등이 참여하는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총 10개동 내외를 우수동(洞)으로 선정하고, 총 상금 1억원은 동별로 500만원~1500만원까지 차등 시상한다.

김연지 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그간 아파트를 대상으로는 아파트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를 통해 좋은 사례가 확산돼 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최초로 시행하는 저층주택 에너지절약 경진대회도 저층주거지의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생산 문화를 촉진하고 우수모델을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