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싱싱장터서 아빠와 로컬푸드 요리 배워요
상태바
싱싱장터서 아빠와 로컬푸드 요리 배워요
  • 김영만
  • 승인 2019.09.23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11월 16일까지 유·초·중·고 가족 대상 식생활교육 진행
요리교실
세종시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로컬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로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싱싱문화관에서 운영한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동양뉴스]김영만 기자=세종시는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로컬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로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11월 16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싱싱문화관에서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공주대학교 식생활교육기관(책임교수 강경심)이 주관하는 로컬푸드 활용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은 유치원생, 초·중·고교생 및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우리쌀과 지역농산물 활용 제과제빵실습 ▲영양가득 생활건강요리 ▲로컬푸드 활용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어린이 요리교실 ▲전통장과 지역농산물 활용 로컬푸드 요리 ▲제철 식재료 활용 가을철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밥상 등이다.

어린이 요리교실은 ‘로컬푸드를 활용한 아빠와 함께 요리조리 쿡쿡’이라는 주제로, 아빠와 아동이 한 팀이 되어 가정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달팽이김밥, 베이글둥지샌드위치를 만드는 과정이다.

교육 신청은 매월 초 시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교육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도담동 싱싱문화관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