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군산시-美 워싱턴 타코마시, 자매결연 40주년 기념 방문
상태바
군산시-美 워싱턴 타코마시, 자매결연 40주년 기념 방문
  • 강채은
  • 승인 2019.09.23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청 제공)
(사진=군산시청 제공)

[군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는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시와 자매결연 40주년을 맞아 우호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LA 한인축제 우수 농수산물 엑스포 참가로 미주 시장 판로확대를 위해 미국을 방문했다.

23일 시에 따르면, 타코마시(시장 우다스)의 초청으로 타코마를 방문 중인 강임준 시장 일행은 지난 21일 타코마시 시장 일행 등과 함께 자매결연 40주년을 기념해 간담회를 갖고 은행나무를 식재하는 기념식수 행사도 가졌다.

1979년부터 교류를 시작한 군산시와 미국 타코마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교육,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분야별 교류 확대방안을 논의했으며, 민간 분야로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각 분야별 민간단체 간 교류 방안도 논의했다.

또한, 강 시장은 타코마에 있는 아태문화센터에 들러 워싱턴 주 지역 교민들을 대상으로 시정 설명회를 열어 그동안 양 도시 교류를 위해 헌신해 준 교민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교민들도 양 도시 간 교류를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문화 분야 등에 협력을 강화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미국을 방문 중인 일행은 LA 현지에서 열리는 제13회 LA농수산물 우수상품 엑스포에도 참석하고 현지 코트라무역관, 한국관광공사 LA지사 및 KBS America 등을 방문해 참가업체에 대한 각별한 지원 등 지역 업체 상품에 대한 홍보를 할 예정이다.

한편, 이 엑스포에는 효송그린푸드, 바다향, 아리울수산, 풍년보리원, 옹고집, 진포상회 등 6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시는 2009년부터 꾸준히 참가해 LA농수산물 엑스포 행사장 현장판매에서도 교민들에게 맛이나 품질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