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소비자원,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이동상담 실시
상태바
소비자원,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이동상담 실시
  • 정수명
  • 승인 2019.09.2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23일 충북 증평군에서 농업인·고령자 등 사회배려계층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및 이동상담'을 실시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한국소비자원과 충북도 및 증평군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행사에서는 `고령자를 울리는 소비자 피해사례 및 예방법'을 주제로 한 소비자 교육과 지역 소비자를 위한 이동상담이 증평복지재단 보건복지타운에서 진행됐다.

아울러 KGC인삼공사는 `장수사진 촬영 서비스'를, 대한한의사협회는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고령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증평종합스포츠센터 주차장에서는 자동차 5개사와 가전 6개사가 자사 제품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합동으로 실시했고, 한국석유관리원은 자동차 석유 품질검사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가전사들은 노인복지관 및 장애인복지관 등 지역의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안전점검을 진행하는 등 상생과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했다.

한국소비자원 이희숙 원장은 "지자체 및 기업과 함께하는 이번 사회공헌 행사가 소비자 권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소비자 중심의 포용적 소비자복지 실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