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1 (금)
서울동부교육지원청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웹서비스 제공 추진
상태바
서울동부교육지원청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웹서비스 제공 추진
  • 서인경
  • 승인 2019.09.24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꿈마을 지도(사진=서울교육청 제공)
동대문구 꿈마을 지도(서울교육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자)은 전국 교육청 최초로 관내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들을 위해 돌봄기관·도서관·아동청소년기관을 누구나 홈페이지 한 번의 클릭으로 찾아볼 수 있는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를 제작하여 웹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홈페이지 웹서비스는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동대문구와 중랑구의 ▲우리마을 돌봄기관 ▲우리마을 아동청소년기관 ▲우리마을 도서관을 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시민들이 쉽게 찾아보고 적시에 도움을 받게 하려는 데 목적이 있다.

박혜자 교육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선 온마을이 필요하다’에 크게 공감하여 동부교육지원청 내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제작 TF를 구성하고 학교, 지역교육복지센터, 지역기관 등과 협력해 ▲우리마을 돌봄기관 ▲우리마을 도서관 ▲우리마을 아동청소년기관을 나타내는 지도를 제작했다.

기존에 종이 지도는 담당자만 보유 및 활용하는 등 일반시민이 쉽게 이용하기 어려웠으나 웹기반 서비스는 이러한 종이지도의 한계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정보에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게 열린 행정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전국교육청 최초 시도이다.

'우리아이 꿈마을 지도' 홈페이지 웹서비스는 홈페이지에 탑재된 지도상의 기관을 클릭하면 해당기관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되어 학생, 교사, 학부모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하다.

이번 사업은 학교, 가정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직접적으로 문의를 할 수 있는 기관 등을 확인할 수 없어 곤란을 겪었던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필요한 지역기관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하여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나아가 동부교육지원청은 홈페이지 웹서비스에 대해 학부모들이 보여준 높은 기대감을 더욱 충족시키기 위하여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더욱 편리하게 소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 개발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