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2019 전주 고용·복지 만남의 날' 개최
상태바
'2019 전주 고용·복지 만남의 날'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09.2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와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박성숙)는 24일 전주고용복지 플러스센터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전주 고용·복지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신규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의 현장면접 △고용·복지상담 △창업직업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면접에는 △사회서비스센터 △두손노인재가복지센터 △새빛장애인자립생활센터 △의료법인 생명의료재단 늘푸른요양병원 △두루미밥상 △대자인병원 △톡스앤필 △나무에이치알 △솔루션뱅크 플러스 △디에이치 △이지비좋은교육 △세무사서하진사무소 △청샘비앤에프 △즐거운집노인요양원 △청춘주간보호센터 △재활전문주간보호센터 △코웰패션 등 20개 업체가 참여했다.

행사장에서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한 △직업교육상담 △이력서컨설팅 △일자리상담 △복지상담서비스로 △건강지원상담 △생활복지상담 △신용회복채무상담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핸드드립체험 △꽃꽂이체험 △압화레진 공예체험의 창업직업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신명애 시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행사로 경력단절 여성들이 재취업에 꼭 성공하기를 바라며, 취업 전선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는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에 대한 희망의 시간이 됐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취업 이후에도 새로운 비전을 세워 더욱 풍요로운 인생을 개척하시길 소망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