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창원시 '진종오 사격선수와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 개최
상태바
창원시 '진종오 사격선수와 함께하는 가족 힐링캠프'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09.2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내달 19일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초등학생 자녀동반 가족 400여명을 대상으로 ‘사격의 신 진종오 놀라운 집중력의 비결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사격을 시민의 가족 레저와 체험 활동에 접목해 가족 간의 소통을 돕고 창원국제사격장을 명소화하기 위해서다.

전체 행사는 크게 3부로 나뉘며, 1부는 서바이벌 전투사격 및 레이저 공기총 사격 체험, 창원사격역사관 스탬프투어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서바이벌 전투사격은 센서가 달린 장비를 착용하고 레이저 총으로 모의전투를 벌이는 것으로 배틀 그라운드만큼이나 박진감이 넘칠 것이다.

이어 2부 가족 운동회는, 사격-달리기 릴레이, 사격 OX 퀴즈, 박 터트리기 등 다양한 가족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학부모의 옛 추억을 소환하는 한편,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추억을 선사한다.

마지막 3부에서 진종오 선수를 초대해 공기권총 사격 시연도 보고, 올림픽 3회 연속 금메달리스트를 낳은 놀라운 집중력의 비결을 들어본다.

그 외에도 친환경 물총 만들기, 가훈 쓰고 문패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사격 완구 체험을 포함한 기타체험교실도 마련했다.

행사 참가자는 내달 1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모집(https://blog.naver.com/changwonshooting)하여 최대한 많은 시민에게 참가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명표 자치행정국장은 “스마트폰과 온라인 게임에 빠진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고, 사격을 자녀 학습과 진로 탐구에 유익한 레저로 고려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사격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가족애를 다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