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09 (목)
부산수산자원硏 '낙동강하구 가을속으로' 특별행사 개최
상태바
부산수산자원硏 '낙동강하구 가을속으로' 특별행사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09.2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 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낙동강하구 수산생물 체험학습장에서 중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낙동강하구 가을 속으로’ 행사를 개최한다.

25일 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와 진로교육지원센터로 모집한 20여 명의 중학생들에게 낙동강하구에 찾아오는 물고기를 주제로 하는 흥미로운 이야기와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전문가로부터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우리 수산물 이야기와 수산분야 진로에 대한 설명을 직접 들으면서 청소년들에게 바다와 수산생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수산분야 진로체험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는 ▲가을에 찾아오는 물고기 및 수산분야 진로소개 ▲어린물고기 먹이주기 체험 ▲수산생물 종이접기 체험 등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연구소 내 체험학습장은 지난 2017년 4월 개장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되고 있다.

학습장에서는 연구소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수산생물을 전시와 함께 직접 만질 수 있는 터치풀, 어린 물고기 먹이주기 체험, 팸플릿 도장 찍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해에는 총 1만3000여 명이 학습장을 찾았고, 올해는 현재까지 1만2000여 명이 방문하는 등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수산자원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풍부한 볼거리와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발해 시민분들이 수산자원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