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오산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 컨퍼런스 및 박람회 개최
상태바
오산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 컨퍼런스 및 박람회 개최
  • 윤태영
  • 승인 2019.09.2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친화도시 박람회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아동친화도시 박람회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오산=동양뉴스] 윤태영 기자=경기 오산시는 ‘맘껏 배울 권리, 맘껏 즐길 권리, 맘껏 발달할 권리’를 테마로 제3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컨퍼런스 및 박람회가 지난 24일 개최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84개 지방자치단체 200여 명의 실무진들이 참여하여 각 자치단체의 아동친화 정책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는 박람회와 국정과제인 ‘포용국가 아동정책 아동놀이혁신을 위한 자치단체의 역할’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하였다.

컨퍼런스에서는 오성훈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박사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엄윤미 C_program 대표, 김이삭 헬로우뮤지움 관장이 패널로 참여하여 아동의 교육·여가·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자치단체의 역할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특히, 시는 그간 혁신교육 등 아동의 교육과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던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참석한 자치단체 실무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지난해 전북 군산에서 개최한 제2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컨퍼런스 및 박람회에 이어 두 번째로 행사를 주최하는 것으로 지난 2017년 협의회 회장도시에 선정된 이래로 지속적으로 전국 아동친화도시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시스템인 GSEEK에 시가 제안한 아동권리 온라인 교육이 선정되어 내년 1월께에는 전국 모든 자치단체 누구나 원하는 사람은 아동권리에 대해 언제든지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지난 2017년 5월 31일 도 최초로 인증을 받은 이래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3기 회장도시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 아동친화도시 포럼을 개최하여 국정과제인 초등 온종일 돌봄을 위한 자치단체의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자치단체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 등 아동 관련 이슈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아동친화도시 전국 확산에 기여해 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아동친화도시 전국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