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강원도 '제4기 행복한 강원도 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강원도 '제4기 행복한 강원도 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09.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청 전경(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도청 전경(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오는 27일 오전 11시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제4기 행복한 강원도 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행복한 강원도 위원회'는 도의 미래발전전략과 추진방향을 제시하는 등 도정자문기구의 역할수행을 목적으로 2010년 12월 31일 '행복한 강원도 위원회 조례'를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도는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공모 및 추천을 통해 시민단체, 기업인, 학계 등 각계각층에서 40명의 위원을 위촉하여 제4기 행복한 강원도 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 총회는 제4기 위원들이 처음 모이는 자리로 위원회 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게 된다.

앞으로 제4기 행복위는 지방분권, 4차 산업혁명, 국방개혁 2.0 대응, 인구감소 등 도정 전반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는 이번 창립총회에 이어 연말까지 각 분과위원회를 개최한다. 분과 위원장과 분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주요 현안 과제에 대한 심층 토론 및 정책제안을 통해 효율적 정책수립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내년부터는 매년 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주관 실국 계획에 따라 분과위원회를 운영하여 지속적으로 조언을 구할 예정이다.

최문순 도지사는 제4기 행복위 출범을 기념하여 “도민과 정책을 연결하는 다리로써, 모든 도민이 잘 먹고 잘 사는 행복한 강원도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