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06 (목)
조달청 ‘정부공사제도 혁신포럼’ 첫 개최
상태바
조달청 ‘정부공사제도 혁신포럼’ 첫 개최
  • 김영만
  • 승인 2019.09.2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공사제도 투명·공정성 제고 이해 관계자 의견 수렴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조달청은 26일 오후 3시 서울지방조달청에서 ‘정부공사제도 혁신포럼’ 킥오프회의(첫 회의)를 개최한다.

조달청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정부기관, 학계, 연구기관, 업계, 시민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해 적정공사비 확보, 대·중소 상생 협력, 입찰제도의 공정성 강화 등 정부공사제도 전반에 걸친 혁신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조달청은 앞서 전문가그룹 사전회의(3회) 통해 혁신포럼 안건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고, 이번 킥오프회의에선 향후 논의할 의제를 확정한다.

혁신포럼은 연말까지 월 1~2회 정기적으로 개최하면서 혁신포럼내 의제별 전문가그룹을 운영할 계획이다.

매 회별 각 의제에 대해 해당 전문가그룹 주제 발표 및 개선(안) 제시 후 혁신포럼 토론사항을 반영해 의제별 개선방안을 확정하게 된다.

이번 혁신포럼을 통해 도출된 개선방안은 내년 초 공청회를 거친 후 주관부처에 건의해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다.

정무경 청장은 “조달청은 벤처나라, 혁신시제품 시범구매사업, 혁신조달플랫폼 구축 등 혁신조달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그간의 혁신조달이 물품·용역 중심이었다면, 앞으로는 공사 분야에 있어서도 혁신적인 조달제도가 정착되도록 이번 혁신포럼이 그 마중물 역할을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