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순천시, 청년셰어하우스 입주자 4명 모집
상태바
순천시, 청년셰어하우스 입주자 4명 모집
  • 강종모
  • 승인 2019.09.2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청년들을 위한 셰어하우스를 마련하고(순천시 저전동 소재) 여기에 거주할 입주자 4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상 1층에 4개 공간을 마련한 셰어하우스는 다음해 본격 운영을 앞두고 불편사항을 사전 모니터링하고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10월), 저전동 마을축제(11월), 주민과 함께 공존하며 상생 할 수 있는 프로그램(옆집 할머니와 밥먹기, 자기만의 방식으로 저전동 기록하기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만 19세~39세 청년으로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올 연말까지 거주가 가능하다.

방은 각자 사용하고 거실과 주방 등은 공유하는 방식이다.

청년들의 주거 안정 등을 위해 보증금 및 월세는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제공하며 보증금은 100만원, 월세는 5만원이다.

입주희망자는 다음달 1일까지 순천시 저전현장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입주자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이재근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주거가 어려운 청년들을 위한 경제적 지원뿐 아니라 서로 다른 청년들 교류와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성장 발전의 기회를 제공키 위해 셰어하우스를 추가 조성(2·3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저전현장지원센터(061-742-6209)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