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울교육청,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성공개최 기원 자전거 대행진 개최
상태바
서울교육청,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성공개최 기원 자전거 대행진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09.27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도(사진=서울시청 제공)
(코스도=서울교육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오는 28일 한강 자전거 길에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성공개최 기원 자전거 대행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920년 제1회 개최지였던 서울에서 다시 열리는 전국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대회에 대한 서울시민의 관심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자전거 대행진은 학생, 교사 등 서울교육가족 약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관계기관의 협조하에 학생체육관을 출발하여 한강 자전거 길 동작대교 지점을 반환점으로 하는 왕복 20㎞ 구간을 자전거로 행진하게 된다.

서울교육가족이 참여하는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통해 올해로 100살이 되는 전국체육대회가 우리 지역에서 열리게 됨을 폭넓게 홍보하고, 따뜻한 손님맞이를 위한 자발적 참여를 통해 개최자로서의 주인의식과 자부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행사에 참가하는 서울교육가족은 자전거 타기를 통해 건강 체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표어 아래 서울환경 살리기 캠페인도 함께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은 "이번 자전거 대행진 행사가 100회를 맞이한 전국체육대회의 서울 개최를 축하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시민의 일원으로서 서울교육가족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에 격려를 보낸다"며, "체육 100년의 역사와 미래를 잇는 그 중심에 시교육청이 자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