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청주시 통합시청사 국제설계공모 추진 박차
상태바
청주시 통합시청사 국제설계공모 추진 박차
  • 노승일
  • 승인 2019.09.27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설계공모 내년 2월 중 공고, 7월 중 심사 예정
사진 설명 : 청주시청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시청 전경 (사진= 노승일 기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청사 건립을 위한 국제설계공모 관리용역이 본격 추진되고 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시 청사 건립사업은 지방자치단체 청사 중 최초로 국·내외 건축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국제설계공모로 추진되고 있으며, 시는 현재 국제 설계공모의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창의적인 설계안을 유도하기 위한 과업지시서 및 설계지침서를 전문위원 및 관련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준비하고 있다.

제반 절차가 마무리되면 국·내외 건축가 등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하고, 내년 2월 중 국제설계공모 공고, 7월 중 설계공모안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1년여의 설계과정을 거쳐 2022년 착공해 2025년 시청사를 준공할 계획이다.

신춘식 시 공공시설과장은 “현재 뿔뿔이 흩어져 운영되는 각 부서를 청주시청사라는 한 공간으로 통합 운영해 공공에 봉사하는 가치를 더욱 깊이 인식하게 만드는 건축물로 만들 것”이라며 “시청사가 지니고 있는 공간의 사용가치를 높여 지역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원도심 활성화를 통한 지역의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롭게 지어질 청주시 청사는 현 청사를 중심으로 대지면적 2만8459㎡ 상에 시민을 위한 다양한 공간과 문화기능을 겸비한 복합청사로 건립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