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부산교육청, 전국 최초 지자체 협력 취업지원센터 오픈
상태바
부산교육청, 전국 최초 지자체 협력 취업지원센터 오픈
  • 허지영
  • 승인 2019.09.2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30일 오후 3시 30분, 부산시청 1층 부산일자리종합센터 앞에서 시교육청과 시, 시의회, 유관기관, 학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시 다잡고 취업지원센터’ 개소식을 갖는다.

28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 센터는 전국 최초로 시교육청과 시가 협력하여 지역 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지원 및 활성화를 위한 미래 지향적, 선도적인 취업지원 모델이다.

앞으로 센터는 시교육청의 ‘부산형 취업지원시스템 다잡고(多-JOB-GO)’와 시의 ‘부산형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대책 발표 및 고졸취업 지원 협약’의 추진과제로 운영되며, 시교육청과 시가 일자리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기업체 발굴과 지역주도형 일자리 사업, 다양한 교육P/G 운영, 상담 및 매칭 등 사후 관리의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이날 개소식에서 참가자들은 추진경과 보고와 현판 제막식을 진행하고, 센터를 둘러본다. 이어 특성화고 학생들은 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취업역량 강화 아카데미 교육을 참관한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로 교육청과 지자체가 공동으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며 “이 센터는 지역 내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직업계고 학생들에게 행복한 일자리를 제공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