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제3회 부산도시농업 어울마당' 진행
상태바
부산시 '제3회 부산도시농업 어울마당' 진행
  • 허지영
  • 승인 2019.09.2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은 텃밭의 소확행, 함께하는 도시농업
(사진=부산시청 제공)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28일까지 2일간, 도시농업인들의 화합을 위해 시청 녹음광장에서 ‘함께하는 도시농업, 행복한 부산’을 주제로 제3회 부산도시농업 어울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와 연제구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도시농업연합회에서 주관하며 개막행사, 전시마당, 체험마당, 나눔마당, 어울마당과 부대행사로 진행한다.

전시마당에는 도시농업관련 단체 등에서 출품한 상자텃밭, 구·군별 우수 텃밭농산물, 우리 동네 텃밭이야기 등 다양한 형태의 전시관을 운영하여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있는 도시텃밭의 적용사례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체험마당에서는 가족텃밭 만들기, 양봉체험, 곤충 전시체험,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반려식물 화분만들기,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비누만들기 체험으로 도심 생활 속 생태환경을 경험하고, 가족텃밭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꽃차 만들기 등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어 나눔마당에는 도시농업 활성화와 꽃 소비 촉진을 위하여 농협에서 채소씨앗, 유용 미생물, 장미 등을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준다.

마지막으로 어울마당에서는 도시와 농촌이 상생하고 발전을 위하여 함양군, 합천군, 하동군 등 농촌지역 자치단체 담당공무원을 초청하여 귀농‧귀촌 상담소를 운영하며, 전통 풍물놀이와 농악 등 전통문화 이벤트와 버스킹, 경품행사 등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작은 텃밭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는 소확행을 실현하는 방법이며,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 공간으로 지역공동체의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도시농업인들이 화합하고, 많은 시민이 도시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